티스토리 뷰

반응형

 

코로나19가 점점 완화되면서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행가실 때 짐도 많이 가져가셔야 되니 공항에 주차는 필수죠? 공항 주차장 위치는 어디인지, 주차요금은 얼마인지, 비싸다면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필수 정보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김포공항과 인천공항 주차비와 할인방법을 간략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인천공항은 하단부터 보실 수 있으니 목차를 확인 후 참고해주세요.

 

 

목차

     

     

     

     

     

     

     

    김포공항 안내

     

    김포공항 주차장 위치

     

    김포공항 주차장 위치

     

    김포공항에 주차장은 총 4곳입니다. 국내선을 이용하실 경우 제1주차장이 가장 가깝고 이용하기 편리하다고 보실 수 있습니다. 제1주차장 뒤쪽에 있는 제2주차장과 화물청사 주차장도 이용 가능하며, 국제선을 이용하신다면 국제선 지하주차장과 주차빌딩 주차장을 이용하시는게 가장 편리합니다.

     

     

    김포공항 주차요금

     

    김포공항은 유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위에 안내드린 주차장들은 각각 이용시간에 따른 주차비가 다르니 꼭 참고하여 방문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김포공항 주차요금

     

    김포공항 국내선 제1주차장과 제2주차장 요금 안내입니다. 월,화,수,목은 24시간 기준 20,000원으로 금요일 포함 주말은 30,000원입니다. 국내선 주차장 팁 안내를 드리자면 비행기 출발시간보다 넉넉한 시간에 주차장 방문하는것을 권합니다. 공휴일이나 주말에는 제주도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주차 또한 줄서서 대기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말 오전중에 출발하시는 분들은 공항에 미리 도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화물청사 주차장은 국내선 뒤쪽에 있는 주차장으로 다소 거리가 있습니다. 기본 요금은 최초 1,000원으로 입차 시 기본요금으로 적용되며 이후 요금은 15분당 500원씩 추가됩니다. 

     

    국제선 주차빌딩 주차요금

     

    국제선 주차빌딩 요금은 기본 30분 1,000원입니다. 제1주차장, 제2주차장과 동일하게 24시간 기준 월,화,수,목은 20,000원이며 금요일 포함 주말 및 공휴일은 30,000원입니다. 

     

    국제선 지하주차장 주차요금

     

    국제선 지하주차장은 기본 30분 1,000원이며 국제선 주차빌딩보다 조금 저렴한 요금으로 확인됩니다. 24시간 기준 월,화,수,목은 18,000원이며 금요일 포함 주말 및 공휴일은 27,000원입니다. 장기적으로 여행을 다녀오시는 분들이라면 국제선 지하주차장에 주차하셔서 여유자금을 조금 줄이시는 것도 좋은 지출 방법일 것 같습니다.

     

     

    김포공항 주차 예약 방법

     

     

    김포공항 국내선 제2주차장은 미리 사전 예약도 가능합니다. 제1주차장의 경우는 사람이 워낙 많기 때문에 입차도 쉽지 않아서 제2주차장에 미리 사전 예약을 해서 방문하시는 경우가 많으신데요. 최소 2시간부터 예약 가능하니 주차 자리를 미리 확보해놓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단 링크는 한국항공공사 주차 예약 사이트로 날짜와 시간을 조회한 후 예약하시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메인

    항공권, 주차, 렌터카, 호텔, 여행상품, 교통약자, 문화공연 예약서비스

    www.airport.co.kr

     

    김포공항 주차 할인 대상

     

    김포공항 주차 할인 대상

     

    김포공항 주차 할인 대상 차량 및 조건에 대해서 안내드리겠습니다. 아래 사유에 해당되신다면 할인 대상 차량으로 기본적으로 할인율은 50% 적용됩니다. 보통 위에 해당되는 분들은 많진 않겠지만 경차나 저공해 차량의 경우는 할인을 제공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여 꼭 적용받으시길 바랍니다.

     

     

    할인 대상 차량인데 할인을 받지 못했다면?

     

     

    할인 대상 차량인데 할인을 받지 못한 경우라면? 출차 후 30일 이내에 증빙 서류를 제출하면 출차기록과 대조하여 할인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는 제도도 있습니다. 경차 혹은 저공해 차량일 경우 할인받지 못했다면, 출차 시 정산원분께 말씀드려 할인신청서를 받거나 하단에 파일을 작성 후 차량등록증과 함께 제출하면 환불 가능합니다.

     

     

    사후할인신청서(김포공항).hwp
    0.02MB

     

     

    김포공항 주차대행

     

    사실 김포공항은 주차대행이 훨씬 저렴하고 편리성이 높다는 말이 나올정도로 최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제1주차장은 늘 만석이라 대기하기도 힘든데 주차 대행 해주면서 주차비까지 반값으로 제공하니 이용을 안할수가 없겠죠? 

     

     

    홀인원파킹과 k주차장의 경우는 하루 주차비 10,000원이며 금,토,일은 15,000원으로 저렴한 금액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현대해상 책임보험도 가입되어있어 안심하고 이용 가능한 좋은 발렛 서비스입니다. 왕복발렛비 15,000원이 부과되지만 2박3일 혹은 3박4일 이상으로 가신다면 주차대행을 이용 안하실 수 없겠죠? 아래 사이트들 참고하여 예약 신청하시면 친절하게 상담하실 수 있으며 정확한 내용은 사이트 참고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김포공항 주차대행

    김포공항주차대행 서비스 홀인원파킹,김포국제공항주차대행,김포공항발렛파킹,김포공항주차요금,김포공항주차비,김포공항주차료,김포공항주차장,할인,요금,예약

    www.holeinonepk.co.kr

     

     

    김포공항주차대행 K주차장

    김포공항, 주차대행, 김포공항 발렛파킹서비스, 김포공항 실내주차, 김포공항 공항발렛

    www.kvalet.co.kr

     

     

    인천공항 안내

     

    인천공항 터미널 확인

     

    인천공항은 1여객터미널과 2여객터미널 나뉘어져 있습니다. 항공편을 확인하셔서 어느 터미널에서 출발하는지 확인이 필수입니다. 하단에 링크를 들어가셔서 항공편을 입력하시면 터미널을 확인하실 있습니다.

     

     

    내 터미널 확인 (오른쪽 사이드바 내 터미널 확인 버튼 클릭)

     

    인천국제공항

     

    www.airport.kr

     

    인천공항 주차장 위치

     

    인천공항은 제1여객터미널과 제2여객터미널별로 주차장이 있으며 단기주차장과 장기주차장으로 나뉘어져있습니다. 단기주차장은 1일(24시간) 이내 이용차량을 위한 공간으로 몇일동안 여행가는 분들은 장기주차장을 이용해주셔야합니다.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위치

     

     

    인천공항은 주차장 예약이 가능하며 최소 3일전부터 최대 1개월전부터 예약 가능합니다. 예약주차장의 경우 입차는 예약한 시간 2시간 전부터 가능하며, 입차 후에도 예약출차시간 변경이 가능합니다. 미리 사전에 예약하시면 주차장 만차일 경우 다른 곳으로 이동하지 않아도 되니 시간 절약을 위해서는 예약주차장을 이용하시는것도 좋겠습니다. 2여객터미널의 경우는 현재 기준 2,3,4층에 위치한 단기주차장은 공사중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같습니다.

     

     

     

    인천국제공항 예약 주차

    터미널 선택 주차장 선택

    parking.airport.kr

     

     

    인천공항 주차 요금

     

    인천공항 또한 유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1 이내 동안 짧게 이용하시는 분들은 기본 30분에 1,200원이며 하루에 24,000원입니다. 장기주차장 혹은 예약주차장으로 이용하시는 경우는 9,000원으로 꾀나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하실 있습니다. 화물터미널은 최초 45분은 무료이며 10,000원입니다. 김포공항에 비하면 주차 요금은 꾀나 저렴한걸로 보여집니다.

     

    인천공항 주차요금 할인

     

     

    인천공항 주차 할인 대상

     

    인천공항 또한 주차 할인 대상 조건인 차량들이 있는데요. 경차, 저공해 차량과 장애인 국가유공자 다자녀가구 차량들은 최대 50%까지 할인 감면 대상으로 확인됩니다. 주차할인을 못받은 경우 출차시 정산원에게 문의하시면 됩니다.

     

    인천공항 주차 할인 대상

     

     

    인천공항 주차대행 프리미엄 서비스

     

    인천공항은 공식적으로 인증한 주차대행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터미널과 2터미널 이용 가능하며 사전에 예약하시면 이용 가능합니다. 주차대행서비스 이용료는 20,000원이며 국가유공자 장애인 차량은 10,000원입니다. 하단에 공항공사에서 인증받은 주차대행 업체 위치와 주차비 안내드리겠습니다.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과 제2여객터미널 모두 비용은 같습니다. 일반차량은 20,000원이며 주차료는 별도입니다.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차량은 역시나 50% 우대해주니 해당되는 분들은 꼭 참고하셔야할 내용인 것 같습니다.

     

     

    제1여객터미널

     

    공식주차대행업체 : 하이파킹 주식회사

    영업시간 : 24시간

    접수장소 : 제1여객터미널 단기주차장 지하1층 A구역

    차량 보관 장소 : 장기주차장 외곽주차장(실외주차장)

     

     

    제1여객터미널 주차대행 가는 길 안내

    제1여객터미널 주차대행 위치

     

    제2여객터미널

     

    공식주차대행업체 : 하이그린파킹

    영업시간 : 24시간

    접수장소 : 제2여객터미널 교통센터 지하1층 서편(단기주차장 진입부)

    보관장소 : 장기주차장 외곽주차장(실외주차장)

     

     

    제2여객터미널 주차대행 가는 길 안내

     

    제2여객터미널 주차대행 위치

     

     

     

     

    김포공항과 인천공항 주차요금과 정보들 관련하여 총정리하여 안내드렸습니다. 개인적으로 주차는 미리 예약하시는걸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돈보다 여러분의 시간이 더 금이니까요! 정리해드린 정보들과 팁을 확인하시고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