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말할 수 없는 비밀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을 사랑하게 되는 영화

2008년 개봉한 대만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작품 중 하나다. 이 작품은 감독 주걸륜이 직접 주인공으로 참여한 작품으로 그는 유명한 대만의 영화배우이자 가수 겸 피아니스트다. 다른 포스팅을 읽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5살때부터 클래식 피아노를 전공이었던 나는 음악을 굉장히 좋아했고, 관련된 영화나 음악 예술을 매우 사랑하는 사람이다. 그렇기에 이 영화는 내가 좋아하는 영화이자 나에게는 특별한 영화다. 이 영화를 접한 건 말할 수 없는 비밀의 OST이자 피아노 곡인 Secret 때문이었다. 이 곡은 잔잔하고 차분한 음으로 시작되어 마지막엔 광범위한 건반을 자유자재로 드나드는 화려한 스킬을 보여줄 수 있는 곡이다. 마지막 상륜(주걸륜)과 샤오위(계륜미)가 만나는 결정적인 순간에 이 Secret 곡이 나오며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게 되는 장면이 나온다. 그 순간 나도 꼭 이 곡을 완곡해야겠다는 생각에 무작정 인터넷에서 악보를 뽑아 몇일동안 연습했던 기억이 있다. Secret 곡을 제외하고도 쇼팽의 흑건, 왈츠 등 다양한 클래식을 들을 수 있으니 나처럼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 곡들을 듣기 위해 이 영화를 보는 것도 탁월한 선택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시간을 넘나드는 그들의 판타지 사랑이야기

음악에 천재적인 소질을 보이는 상륜(주걸륜)은 예술 학교로 전학을 오게 된다. 그렇게 학교 생활에 적응을 하던 중, 아름다운 음악 소리가 들리는 옛 음악실을 발견하게 된다. 그 곳에는 샤오위(계륜미)가 피아노를 치고 있었고 둘은 그렇게 처음 만나게 된다. 상륜은 샤오위에게 첫눈에 반하게 되고, 그녀에게 연주한 곡이 뭐였는지 물어보자 "비밀이야"라고 말하는 샤오위다. 상륜은 그녀에게 점차 빠지게 되었고 샤오위에게 데이트 신청을 하게 된다. 그렇게 서로 알아가며 사랑이 싹트던 중, 상륜은 그녀가 갖고 싶다는 백조 악보를 차지하기 위해 위하오와 피아노 배틀을 하게 된다. 그렇게 주걸륜은 화려한 연주를 펼치며 위하오를 이기게 되고, 악보를 샤오위에게 전해주게 된다. 그 계기로 샤오위는 상륜을 사랑하게 되고 서로 많은 시간을 보내며 데이트를 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상륜과 샤오위가 만났던 오래된 음악실 건물이 철거된다는 사실을 샤오위에게 전해준다. 샤오위는 둘이 만났던 첫 날 연주했던 곡을 알려주게 되고, 상륜은 답례로 그 곡을 졸업식에 연주하겠다고 하는데... 그 곡의 의미는 무엇일까?

말할 수 없는 비밀 - Secret 악보의 정체

Secret 악보의 정체는 시간여행을 할 수 있는 비밀의 곡이었던 것이다. 이 곡을 치면 시간여행을 하게 되고, 그들이 만났던 첫 날 샤오위가 쳤던 곡이 바로 Secret(비밀)이었던 것이다. 그 곡을 치면 과거와 미래로 시간여행을 할 수 있고, 그렇게 둘은 만날 수 있었던 것이다. 오래된 학교 음악실 피아노를 쳐서 타임슬립을 했던 그녀는 주걸륜을 보기 위해 과거에서 왔지만, 음악실 건물이 철거된다는 사실을 알게 된 둘은 더 이상 만날 수 없다는 사실을 알게된다. 상륜은 음악실이 철거되는 날, 음악실로 달려가게 되고 그는 빠르게 Secret (Quick ver.) 을 연주하게 되고 크레인이 건물을 부시려는 순간 연주를 완곡하여 과거로 돌아와 샤오위를 만나는 장면으로 마무리된다. 그렇게 애틋한 사랑을 보여준 그들의 사랑은 과거 속에서 계속되게 되고, 둘은 과거에서 만나 졸업하는 장면으로 마무리된다.

판타지 멜로 영화로 유명한 <말할 수 없는 비밀> 은 고교 시절의 풋풋한 첫사랑 감정을 느낄 수 있는 영화였다. 잔잔한 클래식 음악과 함께 로맨스 사랑 영화를 보기에 딱 좋은 영화로 여운이 남는 애틋한 사랑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이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