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NG Blog
 
실업급여 신청하기
 
꿀팁 정보 공유
 
반응형

부산행

좀비 바이러스 열차 <부산행> 정보 및 줄거리

영화 <부산행>은 2016년 7월 20일에 개봉한 좀비 액션물이다. 2016년 당시 좀비와 관련된 게임이나 드라마,영화들이 조금씩 히트를 치면서 부산행이 개봉하면서 천만관객 영화라는 흥행 타이틀을 거머쥐게 된다. 2016년 칸 영화제에서는 비경쟁부문에 초연될 정도로 화제와 인기를 끈 영화다. 영화의 스토리는 기이한 현상으로부터 시작된다. 한 트럭을 운전하던 운전자는 도로에서 고라니를 치게 되는데, 트럭이 지나간 이후 고라니는 다시 살아 움직이는 현상을 보여준다. 그렇게 첫 영화의 시작은 한 부부의 바쁜 일상을 보여주며 시작된다. 펀드매니저 석우(공유)와 그의 딸은 부산행 열차에 타게 된다. 이 외에 성경(정유미)과 상화(마동석) 부부, 고교 야구부 학생들까지 많은 사람들이 부산행 ktx에 몸을 싣고 부산으로 출발한다. 그런데 열차가 출발하기 직전에 이상한 발작을 일으키는 한 여자가 열차에 타게 된다. 승무원들은 그녀를 발견하고 응급처치를 하게 되는데 발작을 일으키던 그녀는 갑자기 승무원을 물어뜯어 버린다. 그 이후 승무원은 소녀에게 물린 채로 객실 안으로 난입했고 마치 좀비와 같이 변한 그들은 다른 사람들을 물면서 좀비 바이러스는 퍼져간다. 일부 인원들은 그 곳에서 도망쳤지만 나머지는 모두 좀비 바이러스로 인해 좀비가 되어버렸다. 열차가 동대구역에 들어서자 다른 열차가 가로막아 더 이상 부산을 갈 수 없는 상황이 되어버렸다. 기장은 다른 열차를 가지고 올테니 살아남은 사람들은 그 열차로 오라는 방송을 하게 된다. 하지만 살아남기 위한 이기적인 사람들의 행보에 희생자들은 계속 발생하게 되고, 결국엔 마지막에 살아남는 자는 누구일지 긴장감을 놓을 수 없는 좀비 액션물 부산행이었다. 부산행의 결말은 어떻게 될지 궁금하다면 넷플릭스를 통해 부산행을 볼 수 있다.  

영화 등장인물

부산행의 스토리는 당시 인기를 끌었던 좀비물과 접목시킨 흥미진진한 액션영화였다. 하지만 스토리 외에 이목을 끌었던 다른 이유는 등장인물의 라인업이었다. 영화 이후에 드라마 <도깨비>로 세계적인 인기를 끈 공유, 로맨스물에 주로 등장하는 정유미, 최근 범죄도시2에 출연한 천만배우 마동석 외 안소희, 최우식, 김의성, 아역배우 김수안 등 한국 유명 배우들이 등장한 영화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공유는 부산행을 이어 도깨비까지 흥행에 흥행을 잇는 배우로 자리잡았고, 부산행의 조합에서 만난 공유와 정유미는 이후에 <82년생 김지영>이라는 영화에서도 같이 출연하게 된다. 천만관객 흥행작으로 인정받은 영화 부산행에 나온 이후로 출연 배우들은 더 이목받는 배우가 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국내 해외 평가 반응

현재 한국 네이버 기준상 국내 평가 점수는 8.6점대로 확인된다. 부산행이 개봉된 당시 내 주변 지인들 또한 재미있는 영화였고 꾀 만족스러워서 추천할만한 영화다라는 이야기를 많이 했었다. 국내 평론가들이 남긴 글을 봤는데, 요약을 해보자면 후반부 결말 전개가 좀 아쉽다는 평을 많이 볼 수 있다. 초반에는 좀비 바이러스가 확산되기까지의 속도가 관객들의 긴장감을 극대화 시켜주지만 후반으로 엔딩까지 흐릿해진 주제와 결말을 자아낸다는 점이다. 하지만 영화 평론가들의 평균 7점대 점수로 대중 평가와 비교했을 때 큰 격차가 발생되지 않을만큼 꾀나 볼만하다는 평가들이 많다는 것이다. 국내 평가는 대체적으로 호평과 혹평도 아닌 평균치라고 한다면, 해외 평가는 매우 좋다는 점이 특이점이다. 한 유명 평론가는 너무 충격적으로 재밌다는 평가를 남길 정도로 극찬을 했다. 이러한 극찬들 속에서 부산행과 같은 좀비물을 할리우드에서 리메이크할 것 같다는 이야기들이 오고가고 있다는 점에서 부산행은 해외 평론가들과 관객들에게 꾀나 신선한 충격을 전달해줬다고 생각한다. 이 계기로 부산행을 본 외국인들은 부산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면서 부산으로 여행을 오는 관광객들도 많이 늘어나게 됬고 대한민국의 인지도가 급상승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후에 부산행을 따라하는 좀비 관련 영화 작품들도 많이 개봉했지만 부산행과 같이 큰 흥행을 가져온 영화는 아직 없다고 생각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