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날씨가 점점 추워지면서 겨울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름엔 시원한 바다와 함께 레저를 즐겼다면, 겨울엔 또 다른 레저활동 스키가 있죠! 스키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지금부터 온라인 특가 얼리버드 오픈을 확인하시고 시즌권을 구매하고 계실겁니다. 저 또한 스키타러 갈 생각에 무척 신이 나있는데요. 오늘은 전국에 있는 스키장 개장 일정과 온라인 가격 특가 이벤트 관련해서 최저가로 구매 가능한 사이트가 있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022년 스키장 개장 일정

 

현재 10월 말 기준으로 확인된 22/23 시즌 스키장 개장 일정입니다. 정확한 일자가 적혀있는 곳은 오픈 일정이 확정된 곳이며, 나머지 스키장은 12월 오픈 예정으로 정확한 일자가 나오지 않은 곳들입니다. 12월 초 오픈하는 곳들은 대부분 12월 3일이 개장 예정이라고 합니다.  22/23 스키 시즌에 가장 빠르게 오픈하는 곳은 비발디파크로 확인되네요. 저는 비발디파크와 곤지암리조트 스키장을 주로 가는데 이번엔 비발디를 먼저 가봐야겠어요. 

 

 

 

국내 스키장 정보

 

 

곤지암 리조트

 

곤지암 리조트는 수도권에서 1시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좋아 많은 사람들이 찾는 스키장입니다. 특히보자분들이 스키를 처음 접하러 가기 좋은 경사도의 슬로프들이 많고 대부분이 초~중급자가 이용할 수 있는 코스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가족분들과 자녀분들이 같이 스키타기 좋은 곳으로 추천드릴 수 있겠습니다. 곤지암 리조트 스키장의 경우 스키시즌권 판매가 시작되어 옥션에서 단독으로 판매하고 있으니 미리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단독 판매) 22/23 곤지암리조트 스...

420,000원

itempage3.auction.co.kr

 

 

비발디파크

 

 

비발디파크 스키월드는 슬로프 총 면적 1,322,021㎡, 슬로프 총 길이 6,784m, 리프트 총 길이 6,332m의 규모로 일일 최대 약 2만 명 수용 가능한 스키장입니다. 리프트기와 고속 곤돌라기를 운영하고 있어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비발디파크의 가장 큰 장점은 부대시설이 좋고 편리해서 많이 방문하는 스키장이기도 합니다. 초심자 슬로프인 블루스부터 최상급 코스인 락까지 다양한 코스들을 즐길 수 있는데요. 현재 소노호텔앤리조트 사이트에서 시즌패스 특가로 판매중이니 얼리버드로 미리 구매하시면 저렴하게 구매 가능합니다 :)

 

 

추가로 안내드릴 부분은 무료셔틀버스 관련된 부분인데요. 기존에 비발디파크 스키장의 장점이라고 할만큼 많은 분들이 무료 셔틀을 이용해주셨는데 22/23 시즌부터는 무료 셔틀 버스 운행을 안한다고 합니다. 앞으로는 시즌셔틀버스를 이용하셔야 되며 서울 내곽은 약 9,000원 / 경기 외곽 지역은 10,000원 비용이 발생합니다.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사전예약을 해주셔야하니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소노호텔앤리조트

소노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 소중한 가족과의 특별한 여행을 예약하세요.

www.sonohotelsresorts.com

 

하이원 리조트

 

하이원 리조트는 우리나라 최고의 스키장이라고 꼽힐만큼 스키 보드 매니아들이 필수로 방문하는 스키장입니다. 하이원 리조트 스키장은 슬로프도 다양하며 눈이 많이 오는 강원도에 위치해서인지 눈 상태도 좋다는 평이 많았는데요. 또한 하이원리조트의 가장 큰 장점은 정상에서도 초보자코스가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끝까지 초보코스로 이용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저도 주로 찾는 곳은 아니지만 옛날에 한 번 방문했는데 슬로프가 다양해서 너무 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현재 시즌패스도 구입할 수 있으니 참고하여 구매하시면 좋겠습니다.

 

 

 

스키

스키&보드주요 시설

www.high1.com

 

[22/23시즌] X4+ 시즌패스 (용평/하이원/웰리힐리파크/오크밸리) 최저가 액티비티 인기상품 | 야놀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하이원길 424 | [22/23시즌] X4+ 시즌패스 (용평/하이원/웰리힐리파크/오크밸리) | 인기 레저, 액티비티 상품을 최저가로 만나보세요

www.yanolja.com

 

 

용평 리조트

 

다음은 해발 700m에 위치한 설경이 아름다운 용평리조트 스키장입니다. 용평 리조트는 대관령에 위치해 있어 아름다운 절경을 보며 스키를 탈 수 있는 스키장 중 하나입니다. 용평리조트 스키장의 장점은 부대시설이 잘 되어있고 숙박시설도 깔끔하게 리모델링한지 얼마 안되서 꾀나 만족스럽다는 의견이 많이 있습니다. 슬로프 코스도 꾀나 다양하며 한국 최초로 현대식 시설을 갖춘 스키장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실제로 약 10년 전에 용평 리조트 답사때문에 방문했던적이 있는데 스키장 숙박시설 외에 구경거리도 많았고 볼거리가 많아서 한참 둘러보고 피피티 발표했던 기억이 있네요. 메인 시설 외에도 편리하게 이용가능한 시설이 많은게 큰 장점이겠습니다.

 

 

 

용평리조트:용평스키장

본문 시작 스키장 제원 국내최고! 총 28면의 슬로프와 14기의 리프트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4개의 정상과 슬로프 전경 레인보우정상에서 바라본 용평스키장전경 레인

www.yongpyong.co.kr

 

 

휘닉스 평창

 

 

휘닉스 평창 스키장은 최고의 설질을 자랑하는 평창 올림픽 공식 경기장이었던 곳으로 유명합니다. 총 20면의 슬로프 중에서 6면은 프리스타일 스키를 탈 수 있으며, 2.4km 코스의 초보자 정상 슬로프 파노라마 8기의 리프트 8인승 곤돌라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휘닉스 평창은 11월말 오픈 예정으로 스노우 파크 개장 일자는 11월 25일로 예정되어 있는데요. 11/1일부터 2차 시즌 패스 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프라임 시즌 패스가 40만원이며 시즌권과 블루캐니언 이용 + 자녀 1인 시즌패스로 이용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네이버 예약 :: [휘닉스 평창] 스노우파크 시즌패스

[구매 유의사항] 1. 시즌패스 권종별 특이사항 - 프라임 시즌패스 직계 자녀 1인 시즌패스+장비 렌탈 무료 제공 또는 식사권 2매 제공 혜택은 구매 시 선택사항에 따라 제공됩니다. 직계자녀 1인

booking.naver.com

 

 

이 외에도 다양한 리조트가 있으니 참고하셔서 방문하시면 좋겠습니다. 대체적으로 12월 초부터 스키장 개장 일정이 잡혀있으니 미리 확인하시고 방문 일정 잡으시면 좋겠습니다. 올해는 눈이 많이 와서 최적의 조건에서 스키를 탈 수 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