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화담숲

 

단풍의 계절이 곧 다가오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단풍절정 시기에 가족과 함께 단풍을 보러 가시는데요. 수도권 근처 곤지암에 위치한 단풍 명소 화담숲에 대한 소개입니다. 화담숲은 단풍이 무수하고 다양한 색깔의 단풍이 지는 아름다운 명소로 예약이 금방 마감되는 곳입니다. 그만큼 지금 시기에 미리 예약을 해두셔야 겨우 예매할 수 있을만큼 유명한 단풍 명소인데요. 화담숲에 관련된 정보, 예약방법, 마지막으로 화담숲 이용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화담숲 기본 정보 ]

  • 운영시간 : (화~일)09:00~18:00 (입장마감 17:00) 매주 월요일 휴원 (10월은 월요일도 오픈)
  • 주소 :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 전화번호 : 031-8026-6666

 

화담숲은 LG 상록재단이 공익사업을 일환으로 운영하는 수목원으로 2006년에 조성되었습니다. 정식으로 오픈된 시점은 2013년으로 국내 자생식물 및 도입식물 4,000여종을 수집하고 전시하고 있는 대형 수목원입니다. 

 

화담숲은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될 만큼 아름다운 대한민국 대표 단풍 명소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이유를 아시겠죠?

 

 

[ 이용안내 ]

  • 가을 시즌 일정 : 2022.09.15(목) ~ 2022.11.13(일) 
  • 티켓은 온라인 예매로 발권 / 현장 발권 불가
  • 티켓 예매 후 날짜 변경 불가능
  • 마스크 필수 착용
  • 모노레일 : 현장 선착순 예매 (온라인 통해서 남은 잔여 티켓 실시간 확인 가능)

 

현재 예약 사이트 확인해보니 9/27일에는 모노레일이 이용 불가하다고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모노레일 점검으로 인해 탑승이 불가능한 날짜도 있으니 꼭 예매 전 안내사항 확인해주세요.

 

 

[ 이용 요금 ]

입장권

구분 봄~가을 겨울
성인 (만 19세 이상~ 만 65세 미만) 10,000원 10,000원
경로 (만 65세 이상) 8,000원 10,000원
청소년 (중학생 ~ 고등학생) 6,000원 10,000원
어린이 (24개월 이상~ 초등학생 이하) 6,000원 8,000원

 

이용 요금은 성인 기준 10,000원입니다. 온라인 예매할 경우 성인 기준 9,000원으로 각 1,000원씩 할인 적용이 되어 결제가 진행됩니다. 광주 시민은 평일 50%, 주말 및 공휴일 30% 할인이 진행되니 지역 시민분들은 할인 가능하니 신분증 지참하여 할인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노레일 이용권

 

구분 1승강장 -> 2승강장
(소요시간 5분)
1승강장 -> 3승강장
(소요시간 10분)
1승강장 -> 1승강장
(소요시간 20분)
성인, 경로, 청소년 4,000원 6,000원 8,000원
어린이 3,000원 5,000원 6,000원

 

모노레일은 매표소와 탑승장 자동발권기에서 선착순으로 발권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모차 탑승 시 어린이 요금을 추가하고 있으니 이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예약 방법 ] 

PC : 화담숲 PC 예약하러가기

 

모바일 : 화담숲 모바일 예약하러가기

 

화담숲은 온라인으로 예매를 진행하기 때문에 필수로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진행해주셔야 하는데요. 온라인으로 예약하는 방법을 사진으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약 화면 (모바일)

 

 

메인 화면에서 가운데 온라인 예매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예매를 위해 약관 동의 필수사항을 체크해주세요. 개인정보에 민감한 분들은 (선택) 제외시켜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원하시는 날짜를 선택 후 <예매가능> 입장 가능한 시간을 체크하여 주세요. 참고로 예약 시간보다 늦으시거나 일찍 들어가셔도 크게 상관없습니다. 예약 일자만 정확하게 선택 후 다음으로 넘어가주세요.

 

 

원하시는 구매 수량을 선택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예매자 정보 이름, 전화번호를 입력 후 <인증요청> 을 눌러 핸드폰 문자로 날라오는 인증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신용카드 / 핸드폰 결제 / 실시간 계좌이체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결제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카카오톡으로 예매 완료 확인 메세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약 방문 당일에는 메세지가 한번 더 오니 QR코드로 입장을 해주시면 됩니다. 

 

 

[ 화담숲 꿀팁 ]

 

주차 

화담숲은 곤지암리조트에 위치한 수목원입니다.

곤지암리조트와 같이 있다보니 규모가 크기 때문에 주차장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리조트 주차장에 주차하지 마시고, '화담숲 주차장' 혹은 '화담숲 슬로프 주차장', '화담숲단풍축제 슬로프주차장' 을 쳐서 가시면 훨씬 가깝습니다.

 

모노레일

화담숲에 입장하는 순간 바로 홈페이지 들어가서 모노레일을 예매해주세요.

특히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단풍 시즌에는 오전중에는 가셔야 모노레일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모노레일을 필수 코스로 생각하시는 분들은 오전 일찍 가셔서 입장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진에 담지 못하는 구간을 눈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모노레일을 타시는 걸 추천드리고, 한바퀴 도는 순환코스가 가장 예쁜 구간이 많으니 모노레일 꼭 예매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단풍을 볼 수 있는 서울 근교 곤지암에 위치한 화담숲입니다. 위에 정보들 참고하셔서 가족들과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