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정기예금 추천 최대 4.6% - 2022.10.13 기준

 

최근 기준 금리가 빠르게 상승하면서 한국에도 많은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대출금리가 상승하면서 적금금리도 몇 년 사이에 대폭 상승했습니다. 이미 정보를 아는 사람들은 정기 예금을 들기 시작했고 이자 높은 은행들이 뉴스 기사화되어 알려지면서 이슈화되고 있는데요. 금리 비교 최신 기준으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자, 여러분도 이자 금리 높은곳에서 예금 들고 싶지 않으신가요? 하단에 내용 읽으시면서 금리 비교해보시고 좋은 상품으로 빠르게 가입하세요. 특판으로 나온 상품들은 선착순인 경우도 있습니다. 하단에 안내드린 전국 은행 금융상품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검색하기 귀찮다면 맨 하단에 최신 금리 비교를 정리해두었습니다. pdf파일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목차

     

     

     

    전국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금융상품정보,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금융서비스정보, 소비자정보, 금융교육, 보이스피싱정보

    portal.kfb.or.kr

     

    정기예금 이자 높은 곳 TOP 4

     

    불과 몇년전까지만해도 3% 금리도 찾기 힘든 제로 금리 시대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은행들도 자금 조달을 위해 소비자 유치를 위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최대 금리 4.7%까지 특판이 나오면서 많은 사람들이 가입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저도 우리은행 WON플러스 예금에 가입했는데요. 하단에 표와 정보들을 참고하여 목돈굴리기 좋은 예금 상품들을 살펴봅시다. 

     

     

     

     

    금융회사 상품명 세전 이자율 최대 우대금리 대상
    SC제일은행 e-그린세이브예금 4.6% 4.7% 개인
    케이뱅크 코드k 정기예금 4.6% 4.6% 개인 및 개인사업자
    SC제일은행 SC제일은행
    친환경비용예금
    4.58% 4.58% 개인 및 개인사업자
    우리은행 WON플러스 예금 4.52% 4.52% 개인

     

     

    정기 예금 방법

     

     

    지금 시즌과 같이 단기간동안 기준금리가 빨리 오를때는 은행마다 기준금리를 꼭 비교해야합니다. 조금이라도 높은 이자율을 받을 수 있는 은행에 가입 후 최소 6개월에서 1 년까지 예금을 들어서 가입하시면 이익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전까지는 장기예금상품을 들더라도 3%도 받기 힘들었는데, 지금이 진짜 기회입니다. 예금 상품 꼭 제 블로그와 다른 블로그들 여러곳에서 참고하여 비교해보세요.

     

    추천 예금 상품 소개

    1. WON 플러스 예금

     

    제1금융권에서 가장 추천하는 정기예금 상품이라면 우리은행 WON플러스 예금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우리은행을 주거래로 10년 가까이 썼지만 예금 적금은 메리트가 전혀 없었는데요. 하지만 이번에 특판 상품처럼 최고 우대 금리를 4.52%까지 내놓았습니다. (최근 4.55% -> 4.52%로 이자 하락) 심지어 우대 금리가 아닌 기본 금리가 4.52%면 매우 합리적이라고 볼 수 있죠?

     

    금리가 가장 높은 구간은 12개월~24개월미만 구간에서 4.52% 입니다. 2020년도 초반까지만해도 받기 힘들었던 3%대 금리도 3개월 이상 예금을 가입한다면 받을 수 있다니 재테크성으로나 목돈굴리는 예금 상품으로 참 좋을 것 같습니다.

     

     

    2. 코드K 정기예금

     

    최근에 주목받은 WON플러스 예금보다 금리가 높은 코드k 정기 예금입니다. 케이뱅크가 최근 이슈화되어 뉴스와 기사에 많이 노출됬었는데요. 12개월 기준으로 금리가 4.6% 심지어 우대 금리도 아닌 기본 금리이자 최고 금리가 4.6%로 큰 메리트를 주고 있습니다. 6개월 이상 기본금리도 4.1%로 원플러스 예금보다 훨씬 금리가 높은 예금 상품입니다. 기본 금리 이율로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가입하기 좋습니다.

     

    3. e-그린세이브예금

     

    예적금 금리로 기본 금리 4.6% 최고 금리 4.7% 제공하는 e-그린세이브예금입니다. 2010년부터 출시되어 꾸준히 많은 사람들을 유치해온 상품으로 가입기간은 최대 12개월입니다. 금액은 1백만원부터 5억원까지 가능한 점이 큰 메리트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대 금리로 보았을 때 가장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으로 SC제일 마이100통장에서 출금하여 예금하는 경우 0.1%를 더 우대해준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티끌모아 태산이다라는 말은 옛말인 것 같습니다. 물론 단기간 특판성으로 나오는 상품들이겠지만 지금 이 정보를 보고 예금을 듣는 사람이라면 목돈굴리기 좋은 예금 상품이라는 것을 위에 정보만 봐도 알 수 있죠? 하단에 정기예금 관련 자료들을 추출하여 보기 좋게 첨부해두었습니다. 은행에서도 점점 가입 인원이 많아질수록 금리가 조금씩 바뀌고 있으니 블로그 참고하여 최신 기준으로 꼭 확인하시고 가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처럼 좋은 기회가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조금만 관련 정보를 찾아 예금 금리 비교를 정확히 한다면 목돈굴리기 좋은 재테크로 활용 가능하니 꼭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정기 예금 금리 비교하기 엑셀파일 정리본 (2022.10.13 기준) 

    정기예금 이자 높은곳 정리 최신기준 (2022.10.13).pdf
    0.06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