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에 일본 무비자 입국이 허용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일본 여행을 계획하고 계실텐데요. 저도 12월에 후쿠오카를 가게 되면서 일본 여행 준비를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10월초 까지만해도 코로나때문에 일본에 비자가 없으면 여행을 하지 못했는데요. 일본에 가기 위해서 많은 서류들을 준비해야 했고 비용을 내고 PCR검사까지 진행했어야하는데 드디어 모든게 자유롭게 풀리면서 여행을 갈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본 여행 준비를 위해서 일본 입국 시 필요한 모든 것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10월 11일부터 일본 무비자 여행 가능

최근 코로나가 다시 확산되면서 외국인 입국을 제한했던 일본은 22년 10월 11일부터 규제를 폐지하고 다시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도록 허가했습니다. 기존에는 PCR 검사를 하고 번거롭게 준비해야하는 서류가 많았다면 지금은 일본 입국 시 백신 접종 증명서를 보유하고 있는 입국자는 PCR 음성 증명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백신 미접종자 혹은 미완료자

 

72시간 이내에 받은 PCR 검사 음성확인서

 

백신 3회 이상 접종 완료자 

 

백신 증명서(3회 접종), Visit Japan Web 등록 (기존 mysos 에서 visit japan web 으로 통합됨)

 

 

비짓재팬웹이란?

입국에 필요한 검역 ,입국심사, 세관신고를 웹에서 한번에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입국 전에 증명서를 등록한 후 화면을 보여주는 것만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수속 처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입국하시는 분은 물론 일본으로 귀국하시는 분들도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

 

 

Visit Japan Web 등록 방법

일본 여행 시 필수로 준비해야 되는 사항 중 하나인 비짓재팬웹을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비짓재팬웹에서 사전등록을 진행하는 가장 큰 이유는 입국 시 수속 시간을 줄이기 위함인데요. 패스트 트랙으로 운영되는 만큼 이전에 mysos 보다 간편하게 바뀌었다고 하는데요. 11월 1일 이후에 입국하시는 분들은 visit japan web 으로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비짓재팬웹의 경우는 선택사항이 아닌 필수로 진행되기 때문에 미리 해주시는게 좋겠죠?

 

 

 

 

이용 가능 공항

나리타 국제공항 하네다 공항 간사이 공항
중부 국제공항 후쿠오카 공항 신치토세 공항
나하 공항    

 

필수 사항 : 비짓재팬웹 Visit Japan Web 등록 

일본 도착 예정시간 6시간 전까지 사전등록을 미리 진행하셔야 합니다. 미리 신청 후 입국시 파란색 화면을 제시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로 필수로 진행해야되는건 아니지만, 시간 절약을 위해서 미리 진행해주시면 참 좋겠죠?

 

 

이용 순서 안내

STEP 1 : 새로 계정 생성 및 로그인

STEP 2 : 이용자 정보 등록하기 (같이 동행하는 가족도 함께 등록 가능) 

STEP 3 : 스케줄 등록 (입국 일정과 귀국 일정 입력하기)

STEP 4 : 필요한 수속절차 등록하기 (검역, 입국심사, 세관신고)

 

일본 도착 시 수속절차 등록하고 난 후 확인되는 QR코드를 보여주시면 빠르게 처리 가능합니다.

웹과 모바일 둘 다 가능하니 일본 입국하시기 전에 꼭! 미리 등록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일본 입국 간단 요약 정리

백신 접종 증명서 (3차 접종) 와 Visit Japan Web 사전 등록으로 간편하게 입국이 가능하고, 백신 접종 증명서가 없으신분들은 72시간 이내에 받은 PCR 검사 음성 증명서와 Visit Japan Web 사전 등록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인 꿀팁으로는 일본 여행을 미리 계획하시는 분들 중 2차 접종까지 완료한 분들이라면, 미리 백신 3차를 맞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공항에서 진행하는 PCR 검사 비용이 최소 66,000원~130,000원이 발생하기 때문에 비용 절감을 위해서 백신 후 몸에 이상반응이 없으셨던 분들이라면 미리 3차를 맞고 가시는 쪽이 더 합리적일거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